IT/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용어집 소개

나령 윤기도 2022. 6. 21.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1사분위
사분위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한 길이의 비율을 확인하여 특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표준 방법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처음 25%(1사분위)를 본 사용자 수를 보여 줍니다.

 

3사분위
사분위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재생한 길이의 비율을 확인하여 특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표준 방법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75%(3사분위)를 본 사용자 수를 보여 줍니다.

 

감소율
노출로 이어지지 않은 광고 반응의 비율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과정이 완료되지 않으면 광고 반응이 감소합니다.
노출수 / 일치 요청수 * 100

 

검색
애드센스 보고서에서는 Google 시스템에 광고 단위 표시에 대한 요청이 접수될 때를 각각 검색 1회로 계산합니다. Google은 타겟팅된 광고의 게재 여부에 상관없이 사이트에 있는 광고 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를 각각 검색 1회로 계산합니다.

 

검색 CTR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검색 RPM
검색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검색 RPM = (예상 수입 / 검색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검색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검색 RPM은 4달러(60달러 / 15,000 * 1000)가 됩니다.

 

광고 세션 RPM
1,000개의 광고 세션당 평균 수입입니다.
광고 세션 RPM = (예상 수입 / 광고 세션수) * 1,000

 

광고 요청 CTR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요청에서 클릭이 7번 발생했다면 광고 요청 CTR은 0.7%가 됩니다(7 / 1000 = 0.7%).

 

광고 요청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요청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광고 요청 RPM = (예상 수입/광고 요청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광고 요청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광고 요청 RPM은 4달러(60달러/15,000 * 1000)가 됩니다.

 

광고 CTR
일반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됩니다.

 

 

 

 

용어집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