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꺼리

파이썬 'Python' 은 취미로 만들어진 언어

나령 윤기도 2022. 6. 14.

python logo


파이썬은 귀도 반로섬 취미로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최초 버전은 1991년에 발표 되었습니다.
파일 쓰는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하기 위해 취미를 찾고 있었는데, 내 사무실이 크리스마스라 일주일 쉬기 때문에 내 취미를 찾기 위해서 파이썬을 개발했다 이런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1989년의 취미로 개발하는 언어인 파이썬입니다.
구글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의 50% 이상이 파이썬을 쓸 정도로 굉장히 다이슨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파이썬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몬티 파이튼 비행 서커스라는 영국의 굉장히 유명한 코미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되게 좋아해서 여기서 나왔다고 합니다.
뱀 이름을 쓴게 아니라 좋아하는 코미디 프로그램 파이썬에 들어와서 이것을 사용해서 언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드롭박스 인스타그램 등등 엄청 다양한 기억에서 파이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동 작업과 유지보수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파이썬의 특징 파일 쓰는 인간다운 언어이다라고 했는데 이거를 처음 보시는 분도 있을 텐데 근데 대충 짐작이 가지 않나요.
If 4가 안쪽에 있으면 출력 해라.
파이썬은 무료이고 강력합니다.
사용료 걱정 없이 마음껏 쓸 수 있고 어디서든 파이썬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쉽지만 느린 파이썬 언어와 빠른 시일 언어와 조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파이썬으로 굉장히 쉽게 짱코 도와 빠르게 동작 해야 될 때는 시온으로 짠 코드 발견 앞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numpy 같은 경우에 C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파일 쓰는 설 수 있도록 랩핑 되어 있는데, 그래서 팔순을 이용하되 C로 된 거랑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쉽지만 느리다 C언어는 왜 빠르지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이해하려면 컴파일 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의 개념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컴파일 언어가 빠르고 인터프리터 언어가 상대적으로 느린데 예전 제가 코딩 기초 영어 정리해서 설명한 것 같습니다.
컴퓨터는 전원이 꺼져 있는 것 전원이 켜져 있는 것 0과 1밖에 인식하지 못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동작 시키려면 101010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읽어야 뭔가를 동작할 수 있습니다.


C 언어의 경우에 helloworld이라는 글자를 하나씩 하나씩 출력하려면 이런 식으로 작성합니다.
파일 쓰는 경우에는 'print'('hello') 'print'('world') 이런 식으로 아주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C 언어는 컴파일 언어 라고해서 영어로 쓴 문장을 바로 컴퓨터가 읽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컴파일러라는 번역기가 같은 것이 있습니다.
Google 번역기로라고 생각하시면 좋은데 영어로 쓴 것을 번역해서 한국말로 만든 것을
이야기 하기로 합니다.
컴퓨터가 읽을 때는 바로이 글을 읽을 수 있어서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그러면 인터프리터 언어는 왜 느릴까요.
파이썬이 대표적으로 인터프리터 언어 인데요.
파이썬은 가장 좋은 방법 한 가지만 이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실행이 되게 하려면 이런 식으로 규칙을 맞춰야 실행이 되고 다른 언어에 비해 어느정도는 엄격한 면이 있습니다.
If 다음에 이런 식으로 한 칸 들어가 있지요.
이렇게 들어가 있는게 만약에 붙어 있으면 실행 자체가 안 됩니다.
이렇게 규칙에 맞춰서 딱딱딱 써야지 실행이 되니까 되게 보기 좋게 예쁘게 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한 줄로 붙이는 방법 있긴 한데 이렇게 쓰는게 표준이고 다 있으니까 다 이런 말도 있을 정도로 규격이 있어서 그거에 맞게 쓰면 되게 예쁘고 깔끔하게 나와서 보기가 좋고 쉽습니다.
파이썬은 개발 속도가 빠르다.
인생은 너무 짧은이 파이썬이 필요해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다른 자바 이런 걸로 개발하면 엄청 길게 써야 되는데 파이썬은 개발하면 굉장히 짧게 써도 의미가 통해서 간단하게 빠르게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이썬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먼저 시스템 유틸리티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시스템에서 청소해 주고 최적화해 주고 이런 것을 만들 때도 파이썬을 쓸 수 있습니다.
Gui라는 프로그램이라고 했어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라는 말인데요.
이런 상 있지요 매크로 이런 거 하신 적이 있으신지 모르겠는데 하여튼 이런 거에서 클릭하면 오케이 뜨고 캔슬하고 이렇게 관리하는 이런 프로그램이 있죠.
이게 gui 프로그래밍 돼 이것도 치킨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쓰면 이거를 굉장히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