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구조

나령 윤기도 2023. 9. 5.

Google AdSense 수익은 웹 사이트 소유자와 컨텐츠 제작자가 웹 사이트 또는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표시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익 구조는 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요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1. CPM(Cost Per Thousen Impressions)
CPM 광고는 웹 사이트 또는 동영상에 광고가 표시되는 횟수(인상 횟수)를 기준으로 지불합니다. 당신은 천 번 인상할 때마다 정해진 금액을 받습니다. CPM 요금은 틈새 시장 및 광고 품질과 같은 요소에도 의존합니다.

2. 클릭당 비용(CPC)
CPC 광고를 사용하면 방문자가 사이트 또는 동영상에 표시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당 벌어들이는 금액은 광고 관련성, 광고주 입찰 및 웹 사이트의 틈새와 같은 요소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3. 수익 공유
Google AdSense는 수익 공유 모델로 운영되며, 일반적으로 콘텐츠 제작자와 광고 수익을 분할합니다. 정확한 수익 점유율은 다르지만, 구글은 일반적으로 광고 수익의 약 68%를 출판사에 지불하고 나머지 32%를 점유율로 유지합니다.

4. 클릭률(CTR) 및 페이지 RPM
광고를 클릭한 방문자의 비율을 측정하는 클릭률(CTR)과 천 페이지 뷰당 수익을 계산하는 페이지 RPM(마일당 수익)에 의해 수익이 영향을 받습니다.


5.광고 형식
AdSense는 텍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비디오 광고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광고 형식에 따라 수익 잠재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6. 지리적 위치
광고 수익은 웹 사이트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광고주는 특정 국가나 지역에서 오는 트래픽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광고 품질 및 관련성
양질의 콘텐츠와 관련 광고는 더 좋은 성과를 내고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dSense 수익은 웹사이트나 채널마다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AdSense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광고 배치를 최적화하며 성능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또한 Google은 정기적으로 정책 및 약관을 업데이트하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경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