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꺼리

카카오 내비가 달라졌어요

나령 윤기도 2022. 9. 13.

예전부터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빨리 이런 정보가 적응 될줄은 몰랐습니다.
카카오 내비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 보이지 않던 신호등 체계를 적용시켰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신호동 체계는 태국 방콕 시내에서 보던 신호등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적용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카카오 네비 커버


그리고 또 제가 한가지 아이템을 적용 시키고 싶은 사항이 한가지 있습니다 .
어떤 것이냐 고 설명을 드리자면 신호등 없는 사거리를 지나 갈때 인공위성 gps 카카오 네비로 지령을 하면 자동차 비상 깜빡이 제어를 할 수 있는 그런 시스템 체계를 제안을 올리고 싶습니다 실질적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택시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손님들하고 대화를 해 봅니다 .
나는 이렇게 손님한테 질문합니다 .


나는 항상 신호등 없는 사거리를 지나갈 때 비상 깜빡이를 켜는 습관이 들었다 그렇게 한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양쪽에서 오던 차들이 우선 멈춤 하는 현상을 보게 되었다 .
그래서 손님과 대화를 나누었다.
혹시 신호등 없는 사거리 이럴 지 나갈때 비상 깜빡이를 켜는 습관이 있느냐 하고 물었지만 결과는 비상 깜빡이를 켜 놓은 경우는 한번도 없었다라고 대답을 하였다.


그래서 다시 한번 더 질문을 하게 되었다.
비상 깜빡이를 켰을때 사고 날 확률이 많이 줄어 든다라고 설명을 하고 앞으로 비상 깜빡이 켜는 습관을 때리면 안 되냐고 질문을 하니 돌아오는 대답은 평소의 습관이 안되어 귀찮다고 하였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나는 나만의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떻게 하면은 사거리 지나갈 때마다 비상 깜빡이를 칠 수 있는지를 곰곰이 생각하다가 카카오 그룹이면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런일은 카카오가 아니면은 그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말은 쉽지만 이 모든것을 적용 시키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작업이들의 것이라고 예상을 한다.  먼저 인공위성에서 카카오 서버로 거쳐 카카오 네비 프로그램을 제어  자동차 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연결 시켰어 위치 제어 및 비상 깜빡이 켜는 제어를 작동 시키면은 신호등 없는 사거리에서는 자동으로 지나가는 동안은 비상 깜빡이가 작동 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
막상 말은 쉬운데 모든 기능을 적용 시키기란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


위성에서 카카오 서버로 이 문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은데 자동차 회사에서 또 다른 프로그램을 개발해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있다.
만약 이 시스템 적용이 허락만 된다면 현실 가능성도 배제할수는 없을 것 같다.
현제는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생각이 우리나라 정부도 한번 생각을 해볼 문제도 없을 것 같다.
이런 시스템을 적용시켜 연간 사고율을 줄인다 면은 그외에 비용은 국가적으로나 회사 적으로 큰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큰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