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블로그 검색사이트 노출되는 정보분석

블로그 상위노출 자가진단

나령 윤기도 2023. 9. 28.

글써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징

블로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부지런합니다. 그냥 가만히 있지를 못하는 성정을 가졌다고나 할까요!

아뭍튼 하루가 너무나 짧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에 속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글을 쓰고 나면 항상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글들이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과연 어떻게하면 내가 쓴글이 노출되어지는지 , 그리고 보여지는지 항상 궁금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분석하는 시간을 한 번 가져 보았습니다.

어떻게 타이핑을 하니까 어디까지 어느 페이지까지 넘어가 내가 쓴글을 볼 수 있을때 가끔은 한 번은 정비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좀 더 신경을 써서 글을 올려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노출되는 모습 대한민국 포털 다음 & 네이버 & 구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항상 내가 올린 블로그 제목과 그리고 내용을 가지고 나름대로 검색을 해 보곤 합니다.

사실 다음에서의 검색은 크게 문제가 되지가 않고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글이 노출되는 순서는 

티스토리 글을 올리자마자 바로 노출["단 저작권 외 다른 문제가 있으면 노출안됨"] 

 

 

 

 

 

네이버에서의 노출은 다음에서 문제없이 노출이 되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빠르면 12시간에서 24시간

안에는 노출이 되는것으로 확인을 하였음.

["단 24시간을 넘길때도 있는것으로 보고되고 있음"] 

 

 

구글에서는 짧게는 20일이상에서 1개월을 넘겨야 노출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8월 23일자에 글을 올렸섰는데, 9월27일자에 첫페이지에 

공개가 되는것을 알 수가 있섰습니다.

그리고 글 타이틀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정말 많은 차이가 나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