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분석 총정리

나령 윤기도 2022. 1. 22.

드디어 첫 수익이 입금완료 되었네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구글에드센스 수익에 관한
종합분석을 한 번 해 볼까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제일 상단에 오늘 예상수입이 올라옵니다.

  어제수입, 지난7일 수입, 이번달 수입
바로아래 블록에는 잔고

본인도 이번에 처음으로 수익을 받게되어
이렇게 공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고급형 휴대기기와
데스크탑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제 같은 경우는 95%가 휴대폰에서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페이지뷰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조회수 1,000회당 평균 수입을 의미합니다. 위의 제 보고서의 페이지 rpm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1주일간 $2.33을 기록했네요. 이건 예상수입 3.61 / 페이지 조회수 1,552 * 1,000을 한겁니다. 제 블로그 페이지 조회수가 1,000회라면 $2.33의 수입이 들어온다는 의미죠.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 단가를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클릭이 발생 했을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단가를 말하는 거죠. 실제 광고를 클릭한 건수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지출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광고비 책정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TP (Click Through Ratio)

광고가 클릭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광고가 100번 노출 됐는데 3번만 클릭됐다면, CTR은 3%가 되는 거죠. 제 블로그는 9,746번 노출에 21번 클릭됐으니.......0.2% 밖에 안됩니다;;;;; 1~1.5% 정도가 되어야 광고를 할만한 수치라던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