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마케팅의 비밀분석

나령 윤기도 2022. 12. 16.

먼저 자신의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들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SNS의 인지도가 과연 얼마나 되는지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럼 참여율의 대해 알아보면 이렇다는 내용들을 발견할 수가 있섰습니다.

참여율[Engagement] 를 팔로워 & 노출[Impresion]로 나누기하면 된다는 설을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참여율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마케팅[Marketing]이나 소셜미디[Social Media]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보편적으로는 관계를 맺거나 관심을 사로잡다의 의미로 사용될 수 있고 SNS상에 올라온 있는 게시물에 대한 대중들의 참여도에 표현되는 일이 많다.
흔한 표현으로는 '좋아요' 와 댓글참여가 있는데 참여에도 몇 분류로 나열되기도 한다.
첫번째 참여와 팔로워 [전체 좋아요 수 + 댓글 수 / * 100 = % 로 표현한다고 되어 있다.

   

   소셜 콘텐츠 전략가로 유명한 '브린 토마[Bryn Thomas] 이 방법을 선호한다고 한다.
"노출이라는 것은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수치를 줄 수는 있지만,
다른 브랜드와 비교하기에는 알려지지 않은 수치를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두번째 참여와 노출 [ 좋아요 + 댓글 수 / * 100 ]
          자신의 게시물을 본 이용자의 수를 고려하기 때문에 팔로워 수로 계산하는것 보다
정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이 노출 수를 볼 수 있기때문에 이 방법으로 다른
사람의 참여율을 아는 것은 어렵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실제참여 / 노출 [좋아요.댓글.게시물 저장횟수 지수를 만들어 참여율 계산방식]
              대부분 사람들의 행동은 게시물을 저장하는것 보다는 '좋아요' 클릭하거나
댓글달기를좋아하는 쪽이고 그 수치상의 변화가 참여율을
평가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다는 설명입니다.

 

 

            광고의 시초, 시작 
기원전 5천년전 이집트 전쟁승리에서 태양신을 숭배하는 파라오가 적을 무찌르는 장면을 벽화로 남겨, 아테네 유적지에서 발견된 노예를 잡아주면 금화를 준는 현상금 수배 그림이 시발점이 되어 국내에서는 최초 광고는 독일의 무역회사인 세창양행의 광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광고의 의미하는 뜻으로는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하에 일정 기간 전개하는 정치적, 상업적, 기타 등의 활동이나 운동' 으로 정의되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