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CPC 가 높은 이유

나령 윤기도 2023. 1. 4.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크리에이터분들의 공통적인 질문은 모두가 한결같다.  솔직히 제일 중요한 한가지가 있긴 하지만 내가 옳은 방법인지는 확신은 할 수 없지만 공개적인 오픈은 할 수가 없다.

금일자 애드센스 예상수입의 관한 정보들을 오픈한다. 한 동안 CPC 가 4~5달러로 불안정한 데이터를 보여왔섰는데 이제사 제대로 안정된 데이터를 보게 되었다.


작년 12월27자에는 5.44까지도 기록

먼저 궁금증도 중요하지만 구글의 광고정책의 궁극적인 최대 이슈는 바로 사업이라는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한다. 구글 역시 이윤이 남아야 계속적으로 3파트분류 즉
[구글ㆍ광고주ㆍ전 세계 🌍 크리에이터]
들이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갈 수 있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혀둔다.

그래서 애드센스의 관한 서적들의 내용을 살펴보면 모두가 선뜻 눈에 대목이 꼼수 라는 대목을 볼 수가 있다. 사실 정답은 없다.
애드센스 광고정책들을 우리는 전혀 알지를 못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눈치와 요령의 대해서는 많이 들어본 이야기일꺼라 생각한다.


매번 반복되는 이야기이지만 티스토리 크리에이터들의 특징이 있다. 수입의 관한 정보는 노출도 많이 하고 자랑을 많이 하는데 자신의 블로그 노출을 꺼려 하는분들이 대부분이라고 나는 지금껏 보고 있다. 정말로 자신의 블로그를 오픈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수익이 적어 , CPC 단가가 너무 적어,
CTR 이 너무 안나와서 그래서 하소연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구글 애드센스나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과 비교했을때 그리 다른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1+1=2 분명 정답은 2가 맞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살아가는 정답이 꼭 2라고만
생각할 수 없다는 생각이 자신의 주장이다.
먼저 애드센스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해야 서로 도움이 되는지 한 번 깊게 생각을 해 보면
분명 정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도 정 궁금하신분이 계시면
저의 SNS 전체속에서 본인의 정보는 이미
오픈되어 있으니 과감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