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 애드센스

새로운 애드센스 정보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

나령 윤기도 2023. 1. 5.

AdSense 광고정책 중에서

저 역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애드센스 광고정책 내용중에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이라는 내용을 본인은 처음 접해서 혹시나 여러분들 중에서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분명히 집고 넘어가야할 내용이기에 긴급으로 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아시는분들은 패스하시고 다음 정ㅈ보들을 계속 떠나십시요. 애드센스의 관한 궁금증은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그냥 생겨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우리는 정보분석을 해 나가야 된다는 주의입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깊숙히는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잘 았고 있다면 우리는 이미 백만장자가 되어 있겠죠. 이것이 꿈이 아닌것이 이미 맗이 알려지고 싶습니다. 공중에 뜬 구름이 아니라는것을 앞으로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과연 어떤 뜻인가?

내용을 알아보면 아 이런 내용이었구나 금방 아실수가 있는 내용입니다.
구글의 스마트 광고 가격정책의 일환이라고 합니다. 즉 광고와 크리에이터 그리고 필요로 하는 수요자들간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이라고 해요.

쉽게 설명을 드리면 이렇습니다.
광고에 따라 가격이 매 환경 시간에 따라 가격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여기에서 자기 게시물에 오라온 광고를 클릭하게되면 무효 클릭으로 정책위반 바로 스마트 프라이싱 정책위반으로 아무리 많은 클릭 체류시간이 많아도 예를들어 100원의 광고였지만 실제로 받는 액수는 10원을 가져갈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 번 두번 낙인이 찍히게 되면 블로그 운영하는데 있어서 의욕을 잃게 되겠죠.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X [스마트 프라이싱]



그리고 한가지 더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정말 인기가 많고 유입자가 많은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에 자신의 URL를 공유했다고 했을때 당장 유입자는 많이 늘어 날수도 있겠지만 정말 자신의 블로그가 질 좋은 블로그라면 이야기가 달라 지겠지만 그러지 못하다고 했을때 체류시간이 몇초만에 이탈을 하는 것 또한 스마트 프라이싱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작정 많은 유입자 보다는 어떻게하면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느냐에 대한 연구를 해서
양보다 질에 더 정성을 솥아야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