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전 · 내명부 수장[김혜수 분]
디펜딩 챔피언 소개 : 대단한 왕이 남편, 사고뭉치 왕자들이 자식인
중전마마. 평판 : 기품과 우아보다는 버럭, 까칠, 예민 중전마마.
소문 : 어우 독해...!! 팩트 : 한때는 잔잔한 호수 같은 성격이었다.
그런데 자꾸 누가 돌을 던져대니 거센 파도로 변했다.
교육관 : 참여교육. 자식들을 이해하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한다.
내 아이에게 맞는 교육은 따로 있다.
아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아라!
▮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걸크러쉬 중전마마 필요에
따라 욕도 하고, 자존심도 버릴 줄 아는 국모. 자식들은
사고쳐. 남편은 바람펴. (공식적인 바람이라 치자) 후궁들
때문에 빡쳐. 며느리는 기막혀. 시어머니는 속 뒤집어! 여기에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 치는 아들내미들까지! 사실
그녀는 의외로 가만히 앉아있는 것을 좋아한다.
차를 음미하는 것도... 수를 놓는 것도... 그런데 이노무 자식들이 온갖 사건 · 사고를 일으켜대니
어느새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여자가 되어버렸다.
▮ 그녀에게 자식이란?
반품 안 되는 선물. 다섯 손가락 깨물어 걱정 안 되는 자식 없다!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치는 성군의 옥의 티S 때문에... 하루가 짧다!!
아침 댓바람부터 담 넘어 기루에 있는 3남 때문에 환복하고 쫓아 나가야 하질 않나.
학문과 담쌓은 반항기 충만 2남은 종학에서도 깔째(꼴찌)!! 개중에 멀쩡하다 믿었던 4남마저...
사고뭉치 왕자들 뒷수습에 매일매일 넘어야 할 미션이 한가득이지만
그래도 그녀에겐 멀쩡한 자식도 있다! 더없이 완벽한 장남 왕세자. 잘 키운 녀석 하나
덕분에 그나마 궁에서 고개 들고 다니는 화령이다. '훗 끄떡없어!!' 무적방벽 왕세자가 있어
그동안 궁중 엄마【후궁】들도 감히 화령을 대놓고 공격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런데...
그 방벽에 미세한 틈이 생기더니 물이 새기 시작한다. 화령에게 닥친 절체절명의 위기!
넘어서지 못하면 내 자식들이 위험하다! 과연 화령은 상대의 합종연횡과 편법,
계략을 넘어 디펜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대비 역[김해숙 분]
중전의 시어머니 / ‘극강’하신 상대 : 왕의 엄마 소개 :서울대 보낸 엄마보다 위대한, 아들을 왕으로 만든 엄마. 제왕 육성 비법을 지닌 내명부 실세. 평판 : 아들을 성군으로 만든 후궁들의 워너비. 소문 : 귀인의 품계로
어떻게 서자를 임금으로 만드셨을까...?
팩트 : 내 아들을 위해서라면 내 손에 피 묻히는 것쯤은 우스운 극악무도함이 내재된 여인. 이 나라는 내 아들의 것이지만, 이 궁중은 내가 만든 내 거다.
교육관 : 코칭교육. 자식이 능력을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것은 엄마의 힘이다.
▮ 내 아들이 왕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빈틈이라고는 허락되지 않는 얼음장 눈빛과 본새.
아직도 들끓는 자식에 대한 욕망과 열정!! 여전히 외모를 가꾸는, 때로는 중전보다 더 주목 받고픈 여인. 아들 사랑은 지극하지만, 며느리에겐 매우 엄격하다. 그녀의 자랑은 왕, 성군이라 칭송 받는 나의 아들, 아들임에도
존경스러운 그! 손자들보다 내 아들이 최고!! 한데 지금 돌아가는 꼴을 보니 기가 막힌다. 내 아들은 위대한 업적을 하나씩 실록에 기록하는데... 저 사고뭉치 대군들은 클린 실록에 스크래치나 내고 앉아 있다. 그럼에도 중전 화령을 지금까지 너그럽게 봐줬던 건 완벽한 세자의 모친이기 때문이다.
▮ 반전엔 반전으로 맞서는 여자. 한 번 해봤는데 두 번은 못 하겠는가? 갑작스런 궁중의 정세변동. 역시나 눈 하나 깜짝 안 하는 대비. 곧장 태세를 바꿔 나만의 빅 픽처를 그리기 시작한다. 이 기회에 눈엣가시인 중전과 애물단지 대군들을 몰아내리라...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기 시작한다...
내 아들의 나라를 더 굳건하게 만들고 말 거다! 한 번 해봤는데
두 번은 못 하겠는가?
이호 역
국왕 / ‘어려운’ 상대 : 왕 + 남편 평판 : 성군. 지덕체를 모두
갖춘 애민 군주. 소문 : 있어도 못 적는다. 절대권력 왕이니까.
▮ 일개 종학에서 왕이 배출됐다.
후궁이었던 조귀인【대비】의 소생. 어릴 적부터 워낙 총명하고 육예에 뛰어났다.
모든 책을 섭렵했지만 가장 좋아했던 글은 상소문.
그것이 읽고 싶어 늘 편전을 기웃대는 바람에 선왕은 어린
이호를 무릎에 앉히고 못 이기는 척 업무를 보기도 했다.
▮ 군약신강【君弱臣強】 왕권을 반석 위에 올리고 싶었던
선왕의 선택! 태인세자가 죽음으로 내몰리고,
윤왕후와 대군들이 쫓겨나는 순간에도 선왕이 이를 방관했던
건 대의를 위해서다.
이 나라를 위해서는 왕권을 뒤흔드는 외척을 누르고
이호가 왕위에 오르는 것이 맞다고 암묵적 동의를 한 것.
▮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와 굴레를 심연에 숨기고 있다.
이호는 자신을 왕위에 앉히기 위해 나라에 불어닥친 피바람을
모르지 않았지만, 나서지 않았다.
괴로워하기보단 그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으려 한다.
그 결과 20년이 흐른 지금, 태평성대를 열었고, 성군이라 불리게 됐다.
허수아비 왕을 원했던 공신들은 이호의 성장을 두려워하고
그들에게서 완전한 독립을 원하는 이호는 왕권을 강화하려 애쓰고 있다.
무안대군 역[윤상현 분]
화령의 2남 ‧ 건방진 애물단지 평판 : 종학 깔째에 불량생도. 머리보단 몸 잘 쓰는 왕자. 소문 : 왜... 저 왕자만 궁 밖에서 자란 거야? 혹시 출생의 비밀이? 가장 역동적이면서, 가장 양면성을 가진 인물로 방정 떨 때도 있고 진지할 때도 있다.
마초남 + 짐승남 + 건방짐 + 삐딱함 + 어쩐지 슬픈 눈빛 + 청하를 향한 감정엔 순정적이지만 차가워 보이는 양면성을 갖고 있다.
▮ 궁중에선 늘 묘【猫】처럼 행동한다.
표현도 시크, 감정 시그널도 오묘하다. 궁 안에서 애지중지 귀하게 자라
세상 물정 모르는 다른 왕자들과 달리 궁 밖 서촌에서 민초들의 삶을 겪으며 자랐기에 틀에 박히지 않은 영혼. 좋게 말하면 자유롭고, 나쁘게 말하면 자세도 말투도 삐딱해 어른들이 딱 “쟤랑 놀지 마!!” 할 스타일. 무술에 능하다. 말도 잘 타고, 활도 잘 쏘고, 그냥 몸 쓰는 건 다 잘한다.
▮ 여기선 말이다... 본 것은 눈 감고, 들은 것은 잊고, 하고픈 말이 있거든 꾹 다물거라!
이젠 이곳이 네가 살 집이니까. 이유도 모른 채 민가에서 자랐고, 어느 날 갑자기 넓은 궁에 던져졌다.
지독히도 자신에게만 차가웠던 대비. 어색한 엄마 아빠. 이제 여기가 네 집이니 무작정 적응하라는 어른들. 김내관의 도움으로 궁에 겨우 적응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그조차 사라진다. 왜 자신만 궁 밖에서 자라야 했는지 김내관에게 묻고 난 직후였다.
▮ 잘만 갈고 닦으면 다이아몬드가 될 원석인데 아무도 몰라! 사실 서책 보는 것이 유일한 낙이었다.
궁에 들어와 마음 붙일 곳조차 없었으니까. 그런데 대비가 경고한다.
네가 영특함을 드러내면 네 형을 위협하는 걸로 간주하겠다고...!!
조용히 궁에 머물다가 혼인해 출궁하는 것이 네 역할이라고. 그렇게 조용히 본분만 지키며 살아왔는데...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다. 현실을 부정하며 몸부림쳐 보지만...
시간이 없다. 쓰러져 있기엔 당장 해결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해서 눈을 부릅뜨고 난생 처음 맘먹는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태소용 역[김가은 분]
병조판서 윤수광의 첫째 딸.평판 :
양반댁 규수가 뭐 저래. 소문 : 어우!!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해서... 혼기가 꽉 찼는데도 그 어느 집안에서도 데려가길 꺼리는 여인. 매파들 사이에 윤수광의 장녀는 믿고 거른다는 말이 돌 정도!
▮ 엽기적인 그녀! 자신의 선택을 행동으로 옮길 줄 아는, 깡이 있는 여자.
목적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내는 성격으로 생애취록【生涯就錄; 버킷리스트】도 거의 다 달성했는데...
아직 한 가지가 남아 있다. 心 뛰는 사람 찾기!! 그리고 드디어!! 혼기를 놓치면서까지 찾아 헤매던 그 사람을 만나는데 아뿔싸! 이름도 집안도 물어보지 못한 채 놓치고 만다! 우여곡절 끝에 성남을 만나게 된 청하는 0.1초의 망설임도 없이 성남을 향해 큐피드의 활시위를 당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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