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트코인 , 이더리움, 리플,

반응형

 

 

 

빗썸경제연구소, 첫 리포트 발행

2024~2028,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4.8~30만 달러 예상

틴틴경제

· 미국 금리인상 기대 시장에 이미 반영, 매크로 영향 축소로 가상자산 고유변수에 주목할 때
· 반감기 앞둔 2023년 전후 비트코인 가격 상승할 것, 2024~2028 4.8~30만 달러 예상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지난 5월 설립한 이후 첫 번째 리포트 가상자산 투자자가 알아야 할 매크로 변수 점검을 6월 8일 발행하였다.리포트에서는 가상자산 시장을 둘러싼 매크로 영향력이 감소함에 따라 가상자산 고유 요인이 중요해진 시기로반감기 효과를 감안한 2024~2028년 비트코인 1개 가격은 4.8만 달러~30만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현 가상자산 시장은 테라-루나 사태 이후 때아닌 크립토 윈터(crypto winter)’를 경험하고 있다고 리포트는 진단했다비트코인 가격은 작년 11월 대비 50% 이상 급락하였고알트코인에 대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각국의 규제는 더욱 강화되는 추세이다.취약한 투자심리 속에서도 미묘한 변화의 움직임이 감지된다고 리포트는 설명했다. 5월 중순 이후 미국 증시는 반등에 성공했고 비트코인 가격은 5월 말부터 3만 달러대를 회복하며 저점을 높였다. 10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는 5월말 2.7%대에서 최근 3.0%대로 다시 올라섰지만 글로벌 증시와 비트코인 가격은 높아진 금리대를 소화하면서 반등에 성공했다.리포트는 이번 미국 금리인상 싸이클이 최종적으로 도달하게 될 기준금리를 2.75~3.00%로 내다보며지난 5월 초 2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가 2.80%까지 상승해 시중금리가 이미 연준의 향후 금리인상 경로를 상당 부문 반영했다고 평가했다여기에 미국 경제성장률이 올해 3% 대에서 내년 2% 초반으로 둔화될 전망을 보임에 따라 연준이 매파적으로 나서야 할 필요성이 과거보다 적어졌다투자자 입장에서 매크로 영향력은 줄고가상자산 고유의 변수가 중요해진 시기라고 보고서는 내다봤다. 비트코인 가격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 중 하나는 반감기로비트코인은 4년마다 블록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를 거치게 된다리포트 분석에 따르면이전 반감기의 시가총액 상단이 다음 반감기 시가총액의 하단을 형성하며 비트코인 가격은 계단식으로 상승해 왔다현재 하루 900여개 비트코인 발행량이 2024년 반감기를 맞아 450여개로 줄어들 예정이다이러한 추세를 고려 할 때반감기를 앞둔 2023년 전후 비트코인 가격은 상향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4~2028년의 비트코인 시가총액 예상 범위는 1조 달러~6.2조 달러비트코인 1개 가격은 4.8만 달러에서 30만 달러 구간이 될 것으로 리포트는 예측했다.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 Bithumb 카페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 Bithumb 카페 사이트 입니다.

cafe.bithumb.com

비트코인은 요즘 몸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17일 기준 시장에서 거래되는

1비트코인은 1057달러(121만원) 정도라고 해요. 지난해 초만 해도

500달러가 채 되지 않았으니 1년 만에 두배가

훨씬 넘게 오른 거죠. 2009년 처음 거래된 1비트코인의 가격이 단돈

1달러였다는 걸 감안하면 정말 격세지감이 느껴진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건 왜 일까요.

찾는 사람이 늘어서 이다.

주식이나 금 대신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서이다.

비트코인에 열광하는 투자자들은 특히 중국에 많다고 해요. 

중국 돈인 위안화의 가치가 최근에 약세를 보이고 있거든요.

위안화 가치가 떨어지니 대신 비트코인을 사놓자는 중국인들이 많은 겁니다.

중국 정부가 최근에 중국 몇몇 비트코인 거래소의 거래를 막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몇몇 나라에서 비트코인을 정식 화폐로 인정하려는 움직임이 있는 것도

비트코인 몸값이 치솟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 비트코인을 포함한 디지털 가상화폐를 화폐로

인정할지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벌이고 있다.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금융연구원이 20일 “디지털통화의 화폐적 성격을

인정해 부가가치세를 면제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는 군요.

부가가치세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거래할 때 붙는 세금이니,

비트코인을 화폐로 보면 주고 받는 과정에서 세금을 매기지 않는 게 맞다는 얘기죠.

미국과 일본ㆍ영국·스웨덴은 비트코인에 부가가치세를 매기지 않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돈으로 취급하는 건 아니고 금과 은 같은 자산으로 여긴다고 해요.

금융연구원 보고서에 의하면 "2015년 유럽사법재판소의 부가세 면제

판정으로 모든 유럽연합 국가가 비트코인에 대한 부가세를 면제할 전망”이라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