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여행.맛집

울산 무거천 궁거랑 벚꽃축제

나령 윤기도 2022. 4. 8.

한동안 코로나로 인해 조용했던 무거천 궁거랑벚꽃축제가 올해는 많은 인파속에  축제가 열려 많은 관심을 끌었다.
비록 완전 자유롭게 즐길수는 없섰지만 그래도 분위기가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섰다.

벚꽃의 개화시기는 3월말~5월초이지만 지역마다 피는 시기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벚꽃은 여러가지 색깔로 우리들의 마음을 훔치곤 하는데, 직접 가까이에서 보면 꽃속으로 💐 🌼 푹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벚꽃이 🌸 핀다는 것은 완연한 봄을 알려주는 것이기도 하다.

하나 아쉽다면 너무 짧은 시간동안 피었다가 어느순간 우루루 떨어져 버리는 것이 마음이 아프기도하다.  아무리 자연의 순리라고는 하지는 참으로 야속하기도 하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벚꽂원산지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일본이 원산지라고도 하고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는 설도 있지만 아직 정확히 확인된것은 없는걸로 알고 있다.
또한 벚나무는 히말리아 산맥에서 기원하며 북반구 전체에 널리 퍼져있다는 이야기도 있어 아마도 일제강점기때 일본으로 넘어가지 않았나 생각되어 지기도 한다.

아뭍튼 1년동안 온갖 풍파속에서 견디어 고작 한 두달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벚꽃축제이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마음힐링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어 행복하기도 하다.
내년에는 정말 코로나가 없는 시대에서 전국이 성대한 축제분위기를 즐길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해 봅니다.

나령윤기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나만의 컨텐츠, 나만의 아이디어로 다시 출발합니다.

www.youtube.com


'엔터테이너 >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산내 계곡물이 맑은 마운틴벨리 펜션  (2) 2022.06.23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4) 2022.04.13
식혜 만들기  (2) 2022.02.19
울산 구영리 대장독 김치찌개  (2) 2022.02.06
제주 미풍해장국  (0) 2022.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