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에 좋은 음식 3 가지

반응형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들 합니다.
이왕 이승에 눈을 떳다면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어느 질병보다 예우가 좋지 못 한 병이 바로
췌장이 아닌가 본인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나름대로 몇가지를 정리해서 여러분들게 알려 드릴까 합니다.


췌장 건강에 안 좋은 습관

밥에 물 말아먹기
음식을 씹을 때 침에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나오는데, 그런데도 밥에 물을 말아 먹으면 맨 밥을 먹을때 보다 더 적게 씹어먹기 때문에 아밀라아제가 조금 나오거나 물에 희석되어 위장에서 탄수화물이 제대로 소화시켜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췌장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이 습관을 고쳐야 한다고 해요.
음주
장기간적으로 과음하게 되면 이를 대사시키기 위해 과도한 양의 췌장액이 많이 분비되는데, 그럼 십이지장으로 춘분히 배출되지 못하고 췌장으로 역류하게 되면 췌장 세포에 손상을 입혀 급성 췌장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췌장을  좋아지게 하는 음식 3가지

우엉
이눌린 식이섬유 풍부 당을 천천히 오르게
해줘 혈당으로 인한 췌장의 과로를 막아주고 혈당이 갑자기 오르는 혈당스파이크
현상이 생기면 췌장이 인슐린를 갑자기
많이 분비하여 과로하게 되는 것이니
되도록 혈당을 완만하게 상승시키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우엉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과
샤포닌은 혈액속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어 혈액을 맑게 해주며,
혈액이 탁해지면 염증이 잘 생길수 있는 환경이 되기 때문에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것도 췌장건강을 지키는 데에 꼭 필요합니다.
우엉에 함유된 췌장에 좋은 성분들은 대부분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 때문에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우엉차 만드는법
1.우엉을 깨끗히 씻어 얇게 자른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2~3일 정도 건조 시켜줍니다.

2. 물 1리터에 잘 덕어진 우엉 150g을 넣고 갈색빛으로 물들여질때 까지 끊어주면 구수한 우엉차가 완성
3. 건강 팁
건조시킨 우엉을 중불에 덖어 사용하면 좋은 성분들이 더 잘 우러나고 구수한 차 맛을 더 할 수 있으므로 우엉은 덖어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소금물
췌장에서의 인슐린은 모세혈관을 통해 분비되는데 이 모세혈관은 매우 앏아서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소금물을 먹게 되면 혈액이 매우 많아져 혈관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 낼 수 있다고 해요.

소금을 화학식으로 표현하면 nacl인데 며기서 cl은 살균기능을 가진 염소로써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 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금과 물을 함께 먹으면 혈액내 수분이 충분해져 포도당 운반도 바로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혈당도 낮춰주고 췌장 부담도 훨씬 줄여 준다고 합니다.

시래기
무청을 말린 시래기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염증을 없애고 암을 없애주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고.  특히 시래기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인슈린 분비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췌장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