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꺼리

언택트시대 생존전략

나령 윤기도 2022. 1. 26.

1인 크리에이터 나령 윤기도

사실 이런 시대가 이렇게 갑자기 올것이라고는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었다. 

점차적으로 올 것이라고는 예상은 했섰지만, 갑자기
찾아올줄은 정말 못했다.
벌써 3년을 넘기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삶의 패턴을 바꾸어 놓았으며, 
새로운 법안도 만들고 있으며,
우리는 서서히 적응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언택트(즉 비대면)물리적 접촉을 최소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제적으로 적용이 되었으며 직장, 학교, 가정에서의 전염병과 같은 
예측할 수가 없는 시대가 도래 되었다.
우선적으로 자택근무, 화상회의, 학교 온라인 강의 전화 및 
관객이 없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등 예전에는 찾아볼 수가 없섰던
새로운 일상을 우리는 경험하게 되었다.


그리고 책까지 출판할 정도로 대단한 새로운 삶을 
경험하게 되었다는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중요한 포인트를 말해 주고 있음을 
발견 하게 되었다.


첫째. 초연결 시대에 디지털 플랫폼 계정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는가?    O
둘째. 글쓰기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는가?    O
셋째. 최근 트랜드와 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수 있는가?  
넷째. 매일 업무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는가?    O
다섯.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인 목표를 세워 실천하고 있는가?    X
여섯. 삶의 의욕을 높이는 취미생활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는가?    O
일곱. 업무 효율을 높이는 나만의 프로세스를 지니고 있는가?    
여덟. 나는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잘 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    
아홉. 나는 멀티플레이어다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는가?      
열번째. 우선순위 결정에 따라 하루를 시작하는가?      
저의 평균점수는 35점 수준에 불과하네요~~~
앞으로 좀 더 분발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느정도 공감을 가지고 계시는지요

 

 

 

그리고 언택트시대 생존전략은 개개인의 생각도 중요하겠지만 
어떻게 준비를 해 나가느냐 따라 좀 더 수월하게 
이 어려운 시대를 맞이할 수있는 여유가 각자의 몫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엄청난 속도로 다가오고 있음을 점점 느끼고 있다.
또한 이 책속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언택트는 방향이 아니라 속도가 중요함을 이야기 한다.
지금부터는 언택트 → 온택트 → 인택트가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미리 준비를 하는 현명한 사람이 되자.
먼저 찾아가는 사람, 변화하는 미래를 그저 바라만 볼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만들어 나가자.
여러분들은 현재 어디에서 기다리고 있습니까?
기다리지 말고 먼저 준비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도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