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이너/포항의 딸 전유진

전유진의 인기비결

나령 윤기도 2022. 12. 1.

포항시 전유진은 어촌 마을에 가난한 집안의 중학생이다.
그의 꿈은 부모님에게 집을 사주는 것이었으며,
공부도 못하는 스스로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였던 것 같다.
하지만 이 소녀는 갑자기
노래에 푹 빠지게 되었다.
전문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은 적도 없고,
오직 독학으로 노래방에서 트로트
연습을 했다고 한다.
몇 개월 만에 포항 해변가요제 출전해서 상금도 받았으며 아무런 편견 없이
천재성과 잠재력을 평가한 심사위원들에게
존경을 표하기도 했다.


그러자 티브이에도 출연하게 되었으며,
그야말로 강풍과도 같은 인기가 하늘을 찔렀다.
'서울과 살자' 와 '약속'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감동을 선사했고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유진공주가 이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대국민 언어 투표 1위를 차지하면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으며,
1위도 그냥 1위가 아닌 온 출연자 모두 합쳐도 비슷할 정도로 압도적이었다.
그의 인기는 마치 우주에 블랙홀과 같은 것이었으며,
실로 감탄치 않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누구는 하늘의 음색이라고 말하고
또 누구는 완벽한 조화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그의 청순한 미모를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아름다운 마음씨에 푹 빠지는 사람들도 있었다.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뜻이 통하듯이 그의 인기를

분석하는 것은 사실 큰 의미가 없었다.


사람이 사랑에 빠질 때 그것을 설명하는
말은 구차한뿐이다.
100년에 한 명 나올까 말까 할 위대한
가수 전유진 멀지 않아 전 세계를 사로 잡을
그런 인제이며 그런 소녀를 시청률 올리는 미끼에 불과하고

진선미로 내정된 가수들이 있다는 음모론이었다.
바로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제약을 받게 되었으며 결국 탈락을 시켰다.

온 국민들이 들고 일어났다
거의 50%에 가까운 압도적인 팬 점을 가지고 있는 그가 중결만 오르면 무조건 진이 되는 구조라고 할 수 있다.

우스갯소리로 종 결과 결승에서 애국가를 불러도 진행된다.

그래서 전유진을 최대한 흥행몰이에 이용한 후 중 결 전에 내 친다는 논리를 이었다.

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의 거대한 인기를 누리는 국민픽을 누가 내칠 수 있단 말인가?

정말 터문이 없는 것이라 하겠다.

민심이 많아 바나나는 무모한 불의를 누가 감히 저지를 수 있단 말인가.

그런데 이 소문은 현실로 바뀌었으며 결국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온라인에는 비난의 글이 넘쳐났다.

사람들은 흡사 가족 이런 것 같은 슬픔이 빠졌다.

한해 치즈는 두 가지를 뽑으라면 북한에 판문점 도끼 많은

사건과 전유진 탈락이라고 일괄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17년간 끊었던 담배를 다시 피웠을 정도의 충격이었다고 한다.

분노의 파도는 상상 이상으로 거대하다.

그리고 그 파도는 견고해 보이던 오만과 독선의 땜을 무너뜨릴 것이다.

한 분은 아들이 깡패에게 맞고 와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다.

자식을 상처와 고통은 정말 참기 힘들었다.

그것은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살아 오므로 남아 괴롭힌다.

사람들은 전유진에게서 똑같은 감정이입을 한다.

칭찬 처럼 그를 절절하게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그가 자신의 노래를 제대로 부르지 못하고 내 지진 것이다.

데스 메치에서  상대에게 경영권을 양보하고 팀을 위해서 팀을 위해서

팀을 위해 사진을 희생하고에 이전 더 도 양보한 그에게 돌아온 것은 칭찬이 아니라 탈락이었다.

탈락 과정에서 그가 겪은 졸음과모욕은 중학생 소녀에게 너무나 가혹했다.

단 락국어는 제법 떨어져서 마음 아픈 마음보다 응원해주시고 매일 문자투표 하트

보내주신 팬들의 마음이 아플까봐 걱정이라며 바르고 착한 어른으로 커서 마음을

치유한 노래를 부르겠다고 글을 그렇다.

낯이 뜨거울 정도로 부끄럽다.

바르고 착하지 못한 어른들에게 이용당하고 내 침을 당했음에도 바르고 착한 어른으로 자라겠다고 했다.

어린 소녀에게 부끄러움을 느낀다.

16세 소녀가 오히려 어른들을 치유하고 위로하고 있다.

그 얘기는 향기가 있다.

연꽃이 아름다운 것은 더러운 진흙 속에서 청결하게 풀리기 때문이다.

나이를 먹는다고 저절로 생명은 어른이 되지 않는다.

중학생에게 시기와 질투를 느껴 지옥에 빠진 어른들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