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꼭 해야만 하는 이유 그 첫번째.♧♧♧

반응형


대표적인 블로그에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네이버 블로그 두 번째는 다음 카카오에 티스토리 세 번째는 워드프레스가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시리즈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할 때 좋은 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는 첫 번째 항목으로 검색 측면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에 포털사이트 이용조사 분석을 확인해 보면은 네이버 블로그에 점유율이 71% 다음에 이용량이 16% 구글이 검색량이 8%라고 합니다.
물론 70 관련해서는 구글 통해서 많이 검색할 걸로 알고 있는데이 결과는 전연령층에서 평균적인 통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만큼 검색에서는 아직까지는 네이버 사용자가 가장 옷에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역시 네이버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노출 해주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다음에서는 티스토리를 자체적으로 밀어 주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서 워드프레스는 Seo하는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자신의 노력에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최근에 변화로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 검색 노출을 거 이제 일 시키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단순검색 측면으로 본다면 검색 측면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되기 때문에이 역시도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세 번째 항목으로 비용측면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 경우는 무료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최근 개편되기 전에는 초대장 발급을 통해서만 히스토리를 개설할 수 있섰습니다.
그때는 사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는 절차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런데 선전은 초대장을 통한 가입이 사라지고 이메일로 손쉽게 계산할 수가 있습니다.
그 뒤에서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유로로 호스팅 비용이 발생하고 트래픽이 높아질 때는 증가에 따른 포스팅 비용이 늘어나게 됩니다.
예 번째 항목을 보면은 유지관리비용 올려 보겠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는 개설비용 이었기 때문에 관리하는데도 특별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비 때문에 관리하는데도 특별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처음에 계산하기 위해서 포스팅 일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비용은 저렴한 경우에는 1년에 블랙데이 호스팅이란 것은 1년 단위로 연장하는 개념입니다 여기에서이 호스팅이란 의미가 잘 이해가 되지 않을 겁니다.
쉽게 예를 든다면 10시 TV를 통해서 우리가 유선을 보게 될 겁니다 볼륨 여는 발달이유 선비를 내야 합니다.


많이 아이유 선비를 내지 않게 되면은 유선을 볼 수가 없게 되는 겁니다 그런 개념처럼 호스팅이란 것은 호스팅 업체로부터 별도의 서버를 임대를 받는 겁니다.
그리고 있어 거기에 대한 유선 비를 잘자리 내듯이 코팅지를 달자리 내게 되는데이 제일 저렴한 가격에 1년 단위로 10,400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10,400원이 경우에는 용량이 되게 적은편입니다 .
그리고 트래픽이란 것이 있습니다.
느낌이 알 수 있도록 교통량을 말합니다.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을 하게 됩니다.
이 방문자가 많이 늘은 하면은 바로이 트래픽이 증가하게 됩니다 10,400원의 경우에는 트래픽이 예를 들어서 1차선 도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문자가 많아지고 사람들이이 블로그 내려서 많은 정보를 보게 되면은 트래픽이 넘쳐나게 될 겁니다.
그럴 때는 1차선에서 트래픽을 2차선으로 눌러 줘야 됩니다 2차선을 눌러 주고 나서 또 이제 부족할 경우 외에는 3차선으로 예를 들면 느려지게 되는데 지금 예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는 것인데 차선이 1차선 2차선에서 3차선으로 넣을 때마다 1차선에 경우에는 만원 2차선의 경우에는 예를 들어서 25,000원 3차선의 경우에는 10만원 돈으로 단위가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이 비용은 1년 단위로 내야 되고 3단계의 호스팅 비용을 10만 원으로 되어 있다.
하면은 그 다음 동일한 10만 원씩 내야 됩니다.
그리고 또한 3단계로 올린 후에는 다시 아래 단계로 내려 갈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1년 단위로 10만 원씩 부담한다고 생각하시면 분명 유지관리비용으로 부담스러운 금액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는 이런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있을 겁니다 워드프레스에는 그래도 쇼핑몰 기능을 넣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 기능을 넣고 카드 결제 PG 차를 연동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또 22만 원이 추가됩니다 혹시나 쇼핑몰 기능이 필요하시다 하시는 분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쇼핑몰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동 비용이 따로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스마트폰은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네이버페이를 통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도 아주 간단한 편입니다 참고로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를 제사라고 디자인하는방법 운영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제가 별도로 스마트스토어에 관한 영상을 재생 목록으로 찍은게 있습니다.
그걸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펴 보겠습니다.
고급스럽게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워드프레스입니다 .
디자인이 가장 트레마 차이저 있고 대영아 되는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렇지만 네이버 블로그 더 홈페이지형블로그 스타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홈페이지형 스타일로 보완할 줄 수는 있지만 디자인 자율성으로 보면은 워드프레스가 가장 뛰어납니다 단 여기에서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자신의 영향이 필요합니다.


이런 html 이라든지 스트레스 제일 센 애가 나를 소수자에 대한 이해도가 있을 경우에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모두 프레스는 페이지마다 html 여러 개 존재하고 이에 따라서 실습도 증가되고 JS 파일 또 생각이 됩니다 .
그래서 디자인 자율성 저 면에서는 뛰어난 부분이 있지만 자신의 영양에 따라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히스토리 경우에도 디자인 측면에서 자율성이 높다고 티스토리는 워드프레스에서 이런 식으로 페이지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황제의 html 파일가 한 개에 css 파일럿 디자인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취한 자라는 것을 이용해서 디자인을 꾸밀 수 있도록 히스토리 방식이 있는데 이에 관한 설명은 다음 시간에 알겠습니다.
블로그도 조금만 알아보면 홈페이지형 스타일러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곳에서 티스토리와 블로그에 결정적인 차이점은 티스토리에는 외부에 html 파일 가실 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경우는 이런 html css 관련 소스를 내부에 추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결정적으로 블로그 내부에는 광고를 넣더라도 본문 사이사이에 원하는 위치에 적절한 크기로 넣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히스토리 경우는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디자인 측면에서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가 장점이 있습니다.
오수 프레스 외에는 큰 단점이 있는데 막히게 되면은 마땅히 물어볼 때가 없다는 것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유튜브채널에 올라와 있는 아느보(Aboneu)님의
수익형블로그 비교 분석 자료로
만들어 올렸음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